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부산광역시에서 지원하는 2024 부산대표기술창업기업(브라이트 클럽)인 블루라이언스(대표 지환국)가 지난 4일 국민대학교기술지주와 드림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하고, 국민대학교기술지주로부터는 TIPS 추천까지 받았다고 밝혔다.
블루라이언스의 ‘블루버튼’ 서비스는 연말정산 분석·예측, 환급금청구, 월급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직장인들을 위한 무료서비스로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출시하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직장인들에게 어려운 세무용어, 복잡한 계산 등 연말정산이 어려워 최대 환급금을 받지 못하는 있는 직장인들에게 연말정산과 셀프 환급금 청구 등 직장인들에게 실제적인 이익을 주는 서비스에 투자한 드림벤처스는 “직장인의 어려운 부분인 연말정산, 월급관리 등의 핵심 데이터 서비스 개발은 우리 사회의 가장 보편적 서비스라 관련 서비스의 확장성이 높다”며 높은 기대를 나타냈다.
이에 부산창경 김성우 PM은 “시드투자 유치와 팁스 추천을 통해 AI,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업고도화를 통해 최적의 투자 전략 및 보안과 투명성을 강화한 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조언을 제공하는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블루라이언스의 미래 자산관리 서비스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