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라운지, 중기부 ‘팁스’ 선정

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지원사업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팁스(TIPS)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먼저 초기 투자를 진행하면 정부가 추가 자금을 지원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번 선정으로 플로라운지는 향후 2년간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해외 마케팅 및 창업 사업화 지원금 2억원을 포함하여 최대 7억원을 받게 된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 6월 프리A 투자한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다.

플로라운지의 팁스 과제명은 화훼 수요 예측 및 유통 모델 최적화를 위한 AI 통합 솔루션 개발이다. 이번 자금 지원을 바탕으로 플로라운지는 AI 기반의 생화 수요 예측 솔루션과 실시간 유통 관리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는 “화훼 유통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가고, 화훼업 종사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국내 유일의 품질 보증 플라워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