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수학 AI 학습 프로그램 ‘수심달RED’를 개발한 교육 기술 스타트업 ‘수학에 심장을 달다’(이하 수심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사업인 ‘2024 팁스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기술력이 탁월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한다. 수심달은 이번 연계 사업에 선정되면서 R&D 자금을 포함해 총 7억 원 규모의 지원을 확보했다.
수심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맞춤형 수학 교육 솔루션 ‘수심달RED’를 통해 학습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학습 경로를 제공하는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취득하기 어려운 질적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학생의 학습 성향을 정확히 반영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수심달의 이정환 대표는 “20년 넘게 현장에서 쌓은 수학 교육에 대한 깊이 있는 경험에 AI 기술을 접목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수학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국내에서의 성공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수심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