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은 글로벌 모닝 웰니스앱 ‘알라미’의 개발사인 딜라이트룸과 수면 품질 향상을 위한 소리 콘텐츠 공동 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트레스솔루션은 딜라이트룸과 함께 수면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리 콘텐츠의 효과를 연구하고 개발할 예정이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심박변이도(HRV)와 같은 생체신호를 활용하여 스트레스 예측 알고리즘을 모델링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사운드웨이브 솔루션인 ‘힐링비트’를 제공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스트레스 진단을 넘어 고위험군의 조기 진단 및 예방을 가능하게 하며, 개인 맞춤형 메디컬 데이터 기반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은 딜라이트룸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양사는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알라미 앱에 탑재될 소리 콘텐츠의 효과를 검증하는 연구 계획을 수립했다. 이 공동 연구는 스트레스솔루션과 협력 관계에 있는 각 의료기관 내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연구 결과는 논문으로 정리돼 JMIR 등 글로벌 헬스케어 학술지에 투고될 계획이다. 또한, 스트레스솔루션은 알라미 사용자들의 수면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편, 스트레스솔루션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심박변이도(HRV) 기반의 공황발작 예측 스마트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 회사는 수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