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랩, ‘CES 2025’ 로보틱스 혁신상 수상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튜디오랩(대표 강성훈)이 세계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5’에서 로보틱스 분야 혁신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CES 수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수상작인 ‘GENCY PB(포토봇)’은 AI와 로보틱스 기술을 결합하여 사진 촬영부터 편집, 인화까지 자동화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기업이 고품질의 사진 콘텐츠를효율적으로생산할수있도록 지원한다.

CES 혁신상은 매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스튜디오랩은 지난해 ‘셀러캔버스(Seller Canvas)’로 CES 2024 인공지능 부문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CES2025에서도 GENCY PB로 기술력과 혁신성을세계적으로인정받았다.특히이번로보틱스부문혁신상은 GENCY PB의 독창적인 기술이글로벌무대에서주목받은사례로,스튜디오랩의기술력이패션및커머스 분야의자동화혁신을이끌고있음을입증했다.

GENCY PB는 사용자 얼굴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각도를 찾아내는 인물 촬영용 로봇으로 촬영 후 사진 보정 및 출력까지 단순한 조작만으로 자동화할 수 있다. 이미 2024년 더현대 서울팝업 행사에서 AI 포토봇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GENCY PB는 상업용 및 개인용 촬영의영역을넓혀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스튜디오랩강성훈대표는 “2년 연속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AI와 로봇 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커머스산업의변화를주도할수있도록계속해서노력할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수상으로 GENCY PB가 상업용 촬영을 넘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새롭고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할수있는기회를얻어매우뜻깊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을 통해 분사 창업한 스튜디오랩은 AI 기반 커머스 콘텐츠 자동 제작 서비스 ‘셀러캔버스’를 비롯해 촬영에서편집까지자동화된포토봇솔루션을개발해오고있다. 2024년CES최고 혁신상 수상에 이어 2025년 CES 로보틱스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투자자 및 패션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