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SaaS(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구독 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스코디’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제로원리퍼블릭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민간 투자사와 협력하여 정부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지원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2억 원의 창업 사업화 및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제로원리퍼블릭이 운영하는 ‘스코디’는 복잡한 SaaS 구독 관리 업무를 자동화하고 통합 관리함으로써 기업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사용자는 간단한 로그인 연동을 통해 구독과 관련된 자산과 결제 현황을 손쉽게 분석할 수 있다. 제로원리퍼블릭은 향후 이 기술을 고도화해 SaaS 가격과 기능에 따라 기업에 적합한 업무 툴을 추천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에 제로원리퍼블릭을 추천한 매쉬업벤처스 이택경 대표는 “최근 기업들이 SaaS를 활발히 도입하면서, 구독 중인 SaaS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제로원리퍼블릭은 해당 시장에서 솔루션을 빠르게 고도화하고 있는 팀으로, 팁스 선정 이후 R&D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용현 제로원리퍼블릭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은 스코디가 기업별 맞춤형 SaaS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기술적 차별화를 이루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스코디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고도화된 SaaS 어드민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