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99℃ 배치 프로그램 3기 데모데이’ 개최

기업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기업메시징, 양방향문자서비스, AI 솔루션 제공 기업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투자사업부 아이엑셀이 글로벌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EO(대표 김태용, 이하 이오)와 함께 ‘2024 99℃ 데모데이’를 오는 20일 강남 인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프리팁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99℃ 배치 프로그램’ 3기 참여 기업을 모집했으며, 이중 최종 8팀을 선정하여 약 3개월간 배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데모데이에는 99℃ 배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네모테크놀리즈 ▲데이터그릿 ▲루트파인더즈 ▲리인벤팅 ▲모디전스비전 ▲믹스뮤니티 ▲조벡스 등 창업팀의 IR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배치 프로그램 3기 창업팀에게는 중소기업벤처부의 프리팁스(시드트랙) 추천 기회를 통해 최대 5천만 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유튜브 EO 채널 협력 등을 통한 홍보 기회, 프로그램 배치 기간 내 판교 입주 공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했으며 ▲1:1 전문가 멘토링 ▲특허 출원 및 IR 컨설팅 지원 ▲전담 심사역 배정 ▲초기 창업 특화형 교육 ▲아이엑셀 데이 등을 통한 네트워킹 지원 등 창업 전반에 필요한 핵심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도왔다.

최종 프리팁스(시드트랙) 선정팀에게는 인포뱅크와 EO 및 주요 컨소시엄사와의 투자 검토를 통해 1억 원 이상의 직접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며, 인포뱅크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를 연계하고 데모데이 종료 이후 팁스 프로그램 추천 등을 통해 지원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프리팁스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민간주도형 예비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인포뱅크 투자사업부 아이엑셀이 첫 시범 운영사로 선정되어 올해로 3년째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아이엑셀 홍종철 대표는 “인포뱅크의 프리팁스 프로그램인 99℃는 스타트업들이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고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 99℃ 1, 2기 배치 프로그램 참가사 모두 현재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프로그램 이후 후속 투자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팀이 많았다”며 “3기 창업팀 모두 각자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을 통해 짧은 기간 동안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낸 팀들로 이후 빠른 성장이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데모데이가 창업팀들에게 더 큰 투자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2024 99℃ 데모데이’는 EO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참가 사전 신청은 EOplanet에서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