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일렉트릭,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제일일렉트릭은 20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각 산업 분야에서 품질 혁신 활동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포상하는 자리이다. 제일일렉트릭은 이번에 국가품질혁신상(품질경쟁력 부문)을 수상하며 10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일일렉트릭 강동욱 회장은 “10회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이는 품질 혁신을 위해 헌신해 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글로벌 경제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도 품질, 비용, 납기를 중시하며 품질 혁신과 생산성 향상에 힘써왔고,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아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일렉트릭은 무결점 품질 확보를 위해 다양한 품질 관리 도구와 생산성 향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사원에게는 QSB(Quality System Basic, 품질시스템기초) 교육과 일·학습 병행제를 시행하며, 매월 ‘품질 Worst 5’ 항목을 선정하고 품질 보고회를 통해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생산 현장에서는 작업자 실명제를 통해 불량품이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품질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