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랩은 2025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5에서 스포츠와 피트니스 두 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1976년 제정된 이후 매년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CES에서 혁신성, 기술력, 디자인에서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지랩은 이번에 ‘지그립(G-GRIP)’을 통해 스포츠와 피트니스 부문에서 2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지그립’은 지능형 골프 클럽으로, 골프 클럽에 내장된 멀티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그립 압력, 스윙 궤도, 클럽 헤드 속도 등 다양한 스윙 데이터를 측정한다. 기존 골프 클럽의 디자인과 무게, 그립감, 스윙 웨이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시켜 골퍼들이 익숙한 감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스지랩의 조에디 대표는 “이번 CES 혁신상 2관왕 수상은 에스지랩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골프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골프 교육 기관, 교습가 및 레슨 프로그램 참여자, 스윙 분석에 관심 있는 골퍼들을 위해 익숙한 사용감과 혁신적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