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 ‘IBK 연금Easy’ 서비스에 AI 솔루션 제공

디셈버앤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이 출시한 RA 연금관리 서비스 ‘연금Easy’에 자사의 AI 투자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연금Easy’는 고객 맞춤형 연금 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i-ONE뱅크’를 통해 제공된다. 주요 서비스 항목으로는 ▲연금 자산의 입출금 현황 및 수익률, 보유 상품 조회 ▲AI 맞춤형 자산배분 설계 ▲연금 용어 사전 ▲금융시장 동향 및 최신 정보 제공 등이 포함된다.

디셈버앤컴퍼니는 자사의 인공지능 투자 전략 엔진 ‘아이작(ISAAC)’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상황과 금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고객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AI 지수 예측 및 글로벌 시장 동향, 전망 등 효율적인 연금 자산 관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된다.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는 자산배분을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된다.

디셈버의 연금 알고리즘은 장기 투자와 손실 방어에 특화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도화된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설계가 주목받는 가운데, 디셈버는 IBK기업은행의 연금Easy 서비스에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으로 공급하며, B2B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기존의 ‘i-ONE 로보 퇴직연금’ 서비스를 종료하고,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로 새롭게 ‘연금Easy’를 기획하여 출시했으며, 2025년 2차 오픈도 예정돼 있다. 디셈버와 IBK기업은행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퇴직연금 IRP 일임 서비스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