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기반 익명 채팅 플랫폼 ‘도플’(Dople)을 운영하는 루시드랩(대표 윤진호)이 ‘2024년 창업보육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창업보육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은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로가 있는 스타트업 및 유공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사)한국창업보육협회가 운영하는 행사로 매년 우수기업과 인력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루시드랩은 성남창업센터 입주기업 자격으로 성남산업진흥원의 추천을 통해 지원하여 올해 국내에서 2개사에게만 수여되는 ‘초격차 스타트업’ 부문에 선정되었다. ‘초격차 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고시한 신산업 창업분야(AI,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등) 유망기업으로 투자실적이 있는 창업보육 입주기업이 그 대상이다.
루시드랩은 AI 기반 매칭·추천 알고리즘과 보상형 미션 기능 등 기존 SNS에 없었던 사용자 경험의 우수성과 새로운 세대 맞춤형 서비스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루시드랩 윤진호 대표는 “기술을 통한 연결로 외로운 사람이 없는 세상을 구현하는 것이 루시드랩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앞으로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하여 글로벌에서도 경쟁력을 가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