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2024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우수기업 선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해정,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2024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초기·도약 트랙을 대상으로 최종 점검을 진행하고 올해 가장 좋은 성과를 보여준 우수 기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올해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초기트랙 15개 팀, 도약트랙 10개 팀을 선발해 교육, 멘토링, 사업화 자금 등을 통해 밀착 보육해왔으며, 이번 최종점검을 통해 최우수 등급 10개 팀을 결정했다.

도약 트랙에서는 ㈜럭스피엠, ㈜뉴로팩, ㈜모디넥스, ㈜마이크로알지에스크, ㈜비엘에프, ㈜신성바이오팜 등 6개 기업이, 초기 트랙에서는 인투브이에스(주), ㈜바이오랜드, 바로펫(주), ㈜페스티벌온 4개 기업이 최우수 등급을 얻었다. 초기트랙에서 최우수 등급을 얻은 스타트업에게는 차 년도 동 사업 도약트랙에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올 한해 사업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참가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1박 2일의 워케이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첫날에는 융자, 보증, 투자 관련된 상담회와 참가자 간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됐으며, 2일 차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조향 힐링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해정 센터장은 “앞으로도 창업 초기부터 스케일업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