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그테크 기업 ‘애그유니(AgUni)’의 권미진 대표가 11월 27일 열린 ‘팁스(TIPS) 넥스트 앤드’ 행사에서 중소기업벤처부(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팁스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수행과 지역 확산,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팁스(TIPS)는 중기부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민간의 전문성과 역량을 활용해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정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및 창업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팁스 프로그램에 기여한 창업 기업과 운영사, 지원기관에 대한 표창과 함께 향후 15조 원 규모의 후속 투자 달성 기념식이 진행됐다.
애그유니는 2023년 3월 팁스에 선정된 이후 연구개발 자금,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 팁스의 다양한 지원을 적극 활용해왔다. 이들은 미국 법인 설립, 농림부 ‘A-벤처스’ 선정, 고부가가치 천연물 계약 재배 수주, 화성 에어돔 밸리 준공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또한 권미진 대표는 팁스 대경권(대구경북권) 협의회장으로도 위촉되어, 팁스 프로그램의 지역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권미진 대표는 “올 한 해는 사업 확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한 해였다”며, “내년에는 기술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글로벌 농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