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2일, AI 기업 업스테이지와 AI 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고, 기술 협업 및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자사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 발굴 및 AI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관리와 수행을 맡는다. 업스테이지는 자사 AI 솔루션인 ‘다큐먼트 AI(Document AI)’와 대형 언어 모델 ‘솔라(Solar)’를 활용해 기술 교육, 프로젝트 수행, 실무 적용 및 판매 확대를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자사의 솔루션인 ‘솔라’와 ‘다큐먼트 AI’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AI 시장을 타깃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와 함께 산업별 맞춤형 LLM(대형 언어 모델) 구축 수요를 발굴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및 AI 매니지드 서비스 분야에서 AI 플랫폼 설계, 데이터 분석 및 처리, GPU 관리, MLOps,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산업 전반에 걸쳐 AI 도입과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업스테이지의 권순일 부사장은 “베스핀글로벌과의 협력은 AI 플랫폼 구축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솔라’의 성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베스핀글로벌의 강종호 부사장은 “양사의 협력이 AI 플랫폼 구축 사업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과 확장을 이끌어 갈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