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코, 중기부 ‘딥테크 팁스’ 패스트트랙 선정

스프링캠프는 주식회사 플레코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딥테크 팁스(TIPS)’에 패스트트랙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플레코는 전력전자 기술을 기반으로 EV(전기차) 및 HV/MV DC 송배전 전력변환장치의 시험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급 제조 기업이다. 특히 EV용 모터 에뮬레이터(motor emulator) 분야에서 하이엔드 기술을 인정받아 이번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플레코는 지난 7월,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스프링캠프의 송준훈 이사는 “플레코는 전력전자 시장에서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력전자 장비를 제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전력전자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큰 기업”이라며, “딥테크 팁스를 통해 하이엔드 모터 에뮬레이터 기술의 국산화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하이엔드 제품을 수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권용철 플레코 대표는 “딥테크 팁스에 선정되어 하이엔드 모터 에뮬레이터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국내 전력변환장치 시험 환경에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전력전자 기술을 접목한 고도화된 제조업 성공 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최고 수준의 모터 에뮬레이터를 통해 국내 EV 개발 선진화에 기여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