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가 서울경제진흥원(SBA) 주관의 ‘2024 팀빌딩지원사업 통합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팀빌딩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 및 투자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지원하는 서울경제진흥원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씨엔티테크와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민간 기업의 자원을 활용, 창업팀 구성, 교육, 멘토링 및 투자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A트랙(예비창업 팀빌딩) 20개 팀과 B트랙(스케일업 팀빌딩) 10개 팀 등 총 30개 팀이 참여했으며, 선발평가 후 8개 팀이 최종 진출하였다. 현직 벤처캐피탈(VC) 및 액셀러레이터(AC)들이 평가에 참여하여 참가팀에게 공정한 평가와 다양한 조언을 제공했다.
위베어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 오픈 API 관리 솔루션을 선보여 대상을 수상했다. 2021년 창업된 위베어소프트는 API 게이트웨이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해왔으며, 러스트(Rust) 언어로 개발된 API 관리 및 보안 인증 솔루션 ‘오소리’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고객 관리, 사용량 제한, 모니터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위베어소프트의 장영휘 대표는 “지난 7개월 동안 SBA와 씨엔티테크의 지원을 통해 씨드 투자 유치 및 TIPS 프로그램 선정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더욱 발전된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