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엑시스는 자사의 투자기업 엘이디온이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정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일환으로, 10대 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해 민간투자사의 투자를 받으면 정부가 자금을 매칭하고, 3년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엘이디온은 CRI 80 수준의 저연색 LED에 디스펜서 코팅을 적용하여 파장 조절이 가능한 CRI 90 이상의 고연색 LED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Quantum Dot-LED’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팜의 높은 전기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 균일도 면광원기술’도 개발했다.
엘이디온은 NIR(근적외선) 기술을 적용해 태양광에 유사한 파장을 구현하고, 스마트팜 생산량 증대와 근적외선이 적용된 일반 조명의 상용화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아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
엘이디온 고영욱 대표는 “젠엑시스의 투자와 추천을 통해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며, “회사가 보유한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팜 보급 확산과 근적외선 일반 조명을 통한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젠엑시스 손미경 대표는 “엘이디온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2024 농식품 R&D 우수성과 IR 컨설팅을 통해 발굴한 기업으로, 기술성과 시장성이 높게 평가된다”며, “딥테크 분야 기업들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투자를 통해 국가 경쟁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