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에 투자 진행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캠핑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기술과 사업성을 검증받아 씨엔티테크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서비스에 치중한 기존 여행 기업들과 달리, 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메카트로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서비스인 ‘캠핑생활’은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결합한 캠핑 여행 솔루션으로, 스몰데이터를 활용해 비상업용 부동산을 캠핑카 주차장 및 캠핑장으로 개발하는 관광 인프라 개발 자동화 컨설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IoT 기술을 활용해 캠핑카 주차장 및 캠핑카 매니지먼트 솔루션, 캠핑장 안전 및 통합 운영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며, 외국인 인바운드 캠퍼 증가에 맞춰 캠핑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에 설립된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캠핑카의 주차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전국에 205개의 캠핑카 전용주차장을 개발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몰데이터 분석 기반 캠핑카 주차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SaaS 기반 캠핑 인프라 통합관제 솔루션 ‘가제트’를 통해 국내 4,725개의 캠핑장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IoT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여 캠핑장의 안전사고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또한,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야놀자클라우드파트너스와 협업하여 브랜드 캠핑장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으로도 K-캠핑문화를 수출할 계획이다. 한국캠핑산업협회와 함께 캠핑 시장의 문화 발전을 위한 법제화 작업에도 힘쓰고 있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 정현우 대표는 “250회가 넘는 비상업용 부동산의 캠핑 여행 인프라 개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캠핑 여행에 필수적인 공간 개발과 디지털화된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역 중심 소비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캠핑 여행의 원스톱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임을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