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하베스트는 12월 2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Inno-Biz)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제도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에 부여된다. 이 인증을 받은 기업은 다양한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기술보증기금의 보증료 감면, 수출바우처 지원 등에서 가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리하베스트는 푸드업사이클링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수준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민알렉산더명준 대표는 “푸드업사이클링 기술이 혁신과 성장 가치를 가진 경쟁력 있는 기술임을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입증했다”며, “리하베스트 푸드 업사이클 기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경영주 기술능력,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및 수익성 등 4개 분야와 34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기술 수준을 평가하며, 등급은 A, B, C, D로 나뉜다. 리하베스트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그린인증 획득 지원사업을 통해 이 인증을 취득했다.
리하베스트는 푸드업사이클링 전문 기업으로, 영양가 높은 식품 부산물을 활용하여 친환경 식품 첨가 원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아시아 및 북미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주요 부산물로는 맥주박, 식혜박, 밀기울 등을 활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물 수급과 활용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가 2023년 발표한 푸드테크 10대 핵심기술 중 ‘농식품 부산물을 활용한 식품 새활용(업사이클링)’ 기술이 포함되었으며, 리하베스트는 이를 통해 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