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테크, 베트남 2024 테크페스트 혁신상 수상

에이트테크(AETECH)가 베트남 하이퐁시에서 열린 ‘테크페스트(Techfest) 2024’에서 ‘테크페스트 혁신상(Techf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테크페스트’는 혁신 생태계 구축과 협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베트남 내 권위 있는 행사로, 올해 10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10년의 여정 – 글로벌 통합’을 주제로 진행됐다. 테크페스트 어워즈는 베트남 과학기술부가 주최하는 어워드로,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투자자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에이트테크는 자사의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aste Management) 솔루션을 베트남 현지에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현지 기업 및 정부 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이번 수상을 이끌어낸 주요 요소로 분석된다. 이를 통해 에이트테크는 베트남 시장에서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향후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에이트테크는 현지 상황에 맞는 맞춤형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면서, 자사의 기술 브랜드인 ‘와이-컨트리(wai-{country})’의 고도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와이-컨트리’는 국가 및 지역별 문화 특색에 따라 발생하는 폐기물을 정확히 선별하기 위한 기술로, 폐기물 데이터를 자체 보유하고 개발하고 있는 에이트테크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이다.

에이트테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이루어진 베트남과의 협력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킹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