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엔AI(뉴엔에이아이, 구 알에스엔)는 12월 11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ICT 대상’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도가 높은 ICT 우수기업을 발굴해 표창을 수여한다. ICT 기업과 산업의 범국가적 인지도 향상 및 관련 종사자들 사기를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행사다.
시상식에서는 ▲디지털 기술 ▲디지털 확산 ▲디지털 인재 ▲디지털 공헌의 총 4개 분야에서 ICT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과 특별상을 수여했다. 이번 대상에서 뉴엔AI는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뛰어난 분석 기술력과 시장 내 혁신적인 영향력을 인정받아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뉴엔AI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AI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자체 기술로 개발한 구어체 특화 언어 모델을 탑재한 ‘퀘타(Quetta) 서비스’를 통해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배성환 뉴엔AI(뉴엔에이아이, 구 알에스엔)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ICT대상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며, “이번 수상은 뉴엔AI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미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ICT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