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이노그리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탄력 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부여되는 인증 제도다. 이 인증은 서류 심사,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기관 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를 포함한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친다.

이노그리드는 이미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22년에는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가족친화인증에서는 배우자의 출산휴가 이용률,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남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 후 고용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노그리드는 매년 전 직원에게 독감 예방접종과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가족에게도 할인된 가격으로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등 근로자와 가족의 건강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 외에도 시차출퇴근제, 2시간 단위의 연차 사용, 3년 주기의 장기근속 포상 휴가 및 휴가 지원금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사 시 별도의 휴가를 제공하며, 분기별 2회 ‘이노패밀리데이’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을 지원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을 위해 가족친화 경영을 지속해 온 것이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행복한 가족친화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