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엑스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추천한 만월회(대표 박제영)가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기술력과 혁신성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 자금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중기부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높은 경쟁률을 자랑한다.
만월회는 이번 TIPS 과제로 AI 기반 NIR 분석 기술을 활용한 커피 성분 분석 시스템을 제안했다. 이 기술은 커피 원두의 성분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품질 관리의 최적화와 유통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원두 지문’ 암호화 기술은 원두 성분 데이터를 추적 가능한 형태로 저장함으로써 생산부터 소비까지의 공급만 전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만월회 박제영 대표는 이번 성과에 대해 “TIPS 선정을 통해 만월회의 기술력과 비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커피 산업의 고도화된 품질 관리뿐만 아니라 농수산물, 식품 가공 분야로도 기술을 확장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컴퍼니엑스 관계자는 “만월회의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성을 높이 평가해 TIPS 지원을 함께했다”며 “이번 TIPS 선정을 계기로 만월회가 푸드테크 산업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