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텔세미컨덕터, 중기부 팁스 선정

라텔세미컨덕터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AI노트북용 고효율 LED 드라이버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울산센터)의 추천을 통해 이뤄진 이번 선정으로 라텔세미컨덕터는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포함하여 창업사업화, 해외마케팅 등 최대 7억원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라텔세미컨덕터는 전력관리반도체(PMIC) 시장에서 ‘탈중국·탈대만’의 가속화를 위해 평균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력관리반도체 설계 전문가들로 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탈중국. 탈대만 생산이 요구되는 디스플레이 관련 전력관리 반도체 개발에 집중해왔다.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라텔세미컨덕터는 온디바이스 AI 노트북용 고효율 LED 드라이버 직접 회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주도하는 대만 업체인 NOVATEK, RICHTEK 대비 효율을 3% 이상 향상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울산센터는 아산나눔재단 등이 주요 출자자로 참여한 아산유스타개인투자조합의 업무집행조합원(GP)으로서 라텔세미컨덕터에 투자했으며, 이번 팁스 선정 뿐만 아니라 ‘U-STAR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울산창업투자포럼’ 통해 후속투자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산유스타개인투자조합 이재익 대표펀드매니저는 “25년에는 On-Device 수요증가로 아날로그 반도체의 반등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글로벌 전력관리반도체로 성장할 수 있는 라텔세미컨덕터를 육성하여 국산화 및 수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