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파인더즈, 시드 투자 유치

루트파인더즈는 인포뱅크의 99도씨 투자 조합 1호를 통해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99도씨 투자 조합 1호는 인포뱅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파인드어스 등 다양한 출자 기관들이 참여한 투자조합으로, 이번 투자에 참여한 배경은 2024년 프리팁스 추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루트파인더즈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혁신적인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이블테크 기업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시각장애인들이 스마트폰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멀티미디어 플랫폼 ‘EasyPlus’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시각장애인의 콘텐츠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며,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큐레이션한다. 또한, 불필요한 광고와 팝업을 자동으로 필터링하고 중요 정보를 간결하게 요약하여 제공, 시각장애인들이 스마트폰을 더욱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루트파인더즈는 이미 SOCAP 2024를 포함한 여러 국제 박람회에서 ‘EasyPlus’를 홍보하며 해외 투자자 및 바이어들과 협력 기반을 다지고 있다. 또한, 미국 시각장애인 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현지 실증 테스트를 진행하며 플랫폼의 현지화 및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포뱅크 아이엑셀 김종철 부대표는 “루트파인더즈의 비전과 기술력은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모든 디지털 취약계층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루트파인더즈 김종국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에 힘입어, ‘EasyPlus’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정보에 접근하고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