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를 저압에서 초고압으로 변환하는 대한민국 대표 전력시스템의 선두주자인 일진전기㈜는 ㈜마이링크의 제조 솔루션 프로그램 ‘LinkBiz’를 도입을 통해 제조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었다고 밝혔다.
일진전기는 위와 같은 마이링크 ‘LinkBiz’ 서비스 중 PMS(프로젝트관리시스템), QMS(품질관리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기존의 제조업 관리에서의 Digital Twin에 한걸음 나아 갔으며, 이를 통해 복잡한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생산 및 관리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다. 이는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 환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디지털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일진전기의 한 관계자는 “마이링크의 스마트 솔루션 도입을 통해 생산과정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생산과정이 투명해졌으며, 업무 효율화뿐 아니라 회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후일담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일진전기 프로젝트 생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마이링크는 2021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 제조업 솔루션, AI 및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맞춤형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주요 사업 분야는 제조 산업군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IT 시스템 구축 및 소프트웨어 개발이다. 또한 고객사의 업무 효율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산업을 리드하고 있으며, 특히나 ‘LinkBiz’ 서비스는 MTP(Make-to-Plan) 방식인 ‘ERP’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MTO(Make-to-Order) 방식을 채택하여 산업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번 협업은 대한민국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에 있어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될 수 있다. 일진전기는 마이링크의‘LinkBiz’ 솔루션 도입을 통해 내부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이루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사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혁신을 통해 제조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이링크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3기로 선정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