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콘, ‘나문희 배우 주연 생성형 AI 단편 영화 공모전’ 마무리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콘이 ‘나문희 배우 주연 생성형 AI 단편 영화 공모전’ 운영과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지난 12월 26일 밝혔다.

‘나문희 배우 주연 생성형 AI 단편 영화 공모전’의 시상식이 12월 11일 용산 CGV에서 진행됐다. ‘나문희 배우 주연 생성형 AI 단편 영화 공모전’은 스타 배우가 자신의 IP(지식재산권)를 사용할 수 있게 허가한 첫 사례로 연예계와 AI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공모전 수상작들을 한 데 엮어 만들어낸 단편 영화 ‘나야, 문희’는 지난 12월 24일 CGV에서 단독 개봉했다. 영상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이 극장에서 상영되는 것도 이례적이다.

이번 나문희 배우 주연 생성형 AI 단편 영화 공모전의 운영은 비디오콘이 맡았다. 비디오콘은 ‘영상’ 분야에 특화된 콘테스트 운영 플랫폼으로 공모전 기획, 운영까지 모두 담당한다. 대표적인 공모전 진행 사례로는 ‘JTBC 숏폼 영상 콘테스트’, 그리고 광복회와 함께한 ‘독립운동 영상 공모전’ 등이 있다. 특히 ‘JTBC 숏폼 영상 콘테스트’의 경우, 수상과 더불어 실제 수익배분이 가능하도록 특색있게 기획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비디오콘은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영상 공모전과 시상식 운영분야의 전문성과 신뢰를 쌓아왔다.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포트폴리오 구축과 더불어 실제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기업과 기관에는 효율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확보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강윤석 비디오콘 대표는 “어떤 형태의 의뢰가 들어와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내는 곳이 비디오콘”이라며 “재미있는 공모전 아이디어가 있거나, 색다른 공모전을 주최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저희에게 연락해달라”고 말했다.

영상 공모전이나 제작 문의는 contact@videocon.io 또는 비디오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