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언스, 중기부 ‘팁스’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부산광역시에서 지원하는 2024 부산대표기술창업기업(브라이트 클럽)인 블루라이언스(대표 지환국)가 지난 12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이하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연구개발(R&D) 자금과 사업화 자금 등 최대 7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팁스 과제에 선정된 ‘레드버튼’ 솔루션은 개인의 건강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분석,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여 건강을 관리하지 않아 생기는 경제적·시간적 손실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서비스이다. 모르고 있던 내 건강의 지표를 관리하고, 인터넷만 보고 단순 구매했던 건강기능식품을 내 건강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해서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개발할 예정이다.

블루라이언스 지환국 대표는 “이번 팁스를 통해 개인의 건강 데이터가 우리 생활에서 찾이하는 부분이 높은 만큼, 국민들에게 건강을 찾아주는 솔루션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부산창경 김성우 PM은 “블루라이언스는 올해 시드투자 유치와 팁스 선정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연구개발(R&D)하며 사업 다각화, 고도화를 이루어가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