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프라이버시 전문기업 에스앤피랩(SNPLab)이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주관한 ‘2024 우수관광벤처의 날’ 행사에서 성장관광벤처 관광공사 사장상 우수상 수상,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관광공사 사장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스앤피랩은 북유럽 스타트업 축제 SLUSH 스타트업에 참가해 개인·기업용 관광큐레이션 서비스 ‘마이디’로 MZ세대의 마이데이터 정보와 한국 관광 공공데이터 정보를 활용하고 AI 학습망을 연결하여 개인·기업 맞춤 AI 한국관광 서비스에 대한 AI 관광추천 큐레이션 혁신성을 인정받아 IT 부문 수상기업에 선정되었다.
우수관광벤처의 날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며, 관광벤처 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고용 창출 수, 매출액, 투자유치 규모, 관광산업 기여도 등을 평가해 매년 ‘올해의 관광벤처’를 선정하여 총 34개사에 대한 우수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관광벤처 기업들이 한국 관광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정부는 이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벤처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내년에는 투자 유치와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2024 관광벤처의 날’ 행사는 관광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