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에스엔,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ISO27001·ISO27017 동시 취득

비즈니스 및 리걸 특화 AI 솔루션 기업 비에이치에스엔(BHSN)은 자사의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allibee(앨리비)’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과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 관리체계(ISO27017)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앨리비’는 BHSN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기업의 계약 관리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다. 앨리비 계약관리솔루션과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통해 기업 내 모든 부서의 계약 및 법률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ISO27001은 정보보호관리체계의 국제 표준으로,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꼽힌다.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 운영 등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 ISO27017은 클라우드 환경 내 보안 가이드라인을 규정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간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BHSN은 B2B(기업 간 거래) 사업 확대와 글로벌 진출에 가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앨리비 솔루션은 기업과 기관이 내부 계약서, 법률 문서,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필요한 중요하고 민감한 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는 것을 입증하며, BHSN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 SaaS 솔루션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면서도 안전하게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를 지속할 계획이다.

임정근 BHSN 대표는 “이번 ISO 인증 취득은 앨리비가 글로벌 수준의 보안 체계를 갖추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신뢰받는 AI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