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부산광역시,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부동산원과 공동으로 지원하는 입주공간 B.Cube의 입주기업인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대표 추세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nology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발하여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데,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를 하면 중기부에서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최대 7억 원까지 연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번 지원을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로렌츄컴퍼니는 “중기부 팁스 선정을 통해 기술 고도화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라면서 “특히 무알콜 주류 시장에서의 기술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무알콜 음료는 알콜 제거 과정에 집중했지만, 앞으로는 소실된 향미의 회수 및 복원을 위한 연구에 주력할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각 나라별 맞춤형 레시피의 빠른 대응을 위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과정도 자동화할 예정이다. 자체적인 듀얼공정 및 향분석 시스템을 개발하여 조건별 향미성분 및 알코올 분석을 진행해 성분을 최적화하고, 이를 통해 공정 중 소실될 수 있는 향미 성분의 회수 및 복원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한편 로렌츄컴퍼니는 2024 World Drink Awards와 2024 IWSC(세계 국제 와인 및 증류주 대회)에서 품질을 인정받으며, 무알콜 와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 츄퍼버블리 피치 샹그리아는 World Drink Awards에서 월드 베스트 1위, IWSC (세계 국제 와인 및 증류주 대회) 브론즈 수상, 세계적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대회 The Global Wine Masters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국내 무알콜 분야에서 최초로 세계대회 3관왕을 달성했다.
기술력뿐만 아니라 품질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기업임을 입증한 (주)로렌츄컴퍼니는 올해 일본, 태국, 중국 등 해외 수출을 시작했다. 아시아 시장 내 입지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재구매율 등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내고 있다. 현재 글로벌 음료사 및 주류사를 직접 미팅하여 글로벌 트렌드 및 기술적 수요를 파악한 상태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해외 인력 세팅, R&D 고도화 및 제품 품질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부산창경 김성우 PM은 “로렌츄컴퍼니는 2023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부산창경 연계과제 선정, 2024년 B.Cube 입주기업 선정, 부산 슬러시드 뉴웨이브리그 우승, 월드 드링크 어워드 수상, 투자유치 및 TIPS 선정 등을 통해 국내외 무알콜 분야 푸드테크 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횡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