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파스솔루션, 옴니커넥트와 업무협약 체결

크레파스솔루션이 시선 추적 기반 AI 심리검사 전문기업 옴니커넥트와 협력하여 심리평가 기반의 대안신용평가 모델 사업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확산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2025년 1월 13일 크레파스솔루션 본사에서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심리검사 기반의 신뢰도 측정을 위한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양사의 협력을 성사시킨 중요한 역할을 한 시선추적 기술 기업 비주얼캠프의 박재승 사장도 참석해 협력의 잠재력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대안신용평가는 금융 거래 이력 외에도 다양한 비금융 정보와 정성평가를 활용하여 개인의 미래 가능성, 성실성, 신뢰성을 예측하는 신용평가 기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옴니커넥트는 심리 평가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크레파스솔루션은 대안신용평가의 정교성을 높이는 역할을 맡게 된다. 크레파스솔루션은 지난 2년간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심리평가 모델의 측정 시간을 5분 이내로 단축시키면서도 정확도를 유지하는 모델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정확한 신용평가를 가능하게 했다.

크레파스솔루션의 김민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 기술이 적용된 옴니커넥트의 혁신적인 심리 진단 기법은 금융 부문에서 정성평가를 자동화한 첫 사례로, 향후 HR 분야로의 확장 가능성까지 고려할 때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