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및 기후환경 바이오 테크 기업 ㈜피스하나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다. 피스하나는 지역 폐자원을 새롭게 활용하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사람과 환경을 동시에 보호하는 기술을 개발해왔다.
피스하나는 자연기반 바이오 성분을 활용해 일상 속 유해 화학물질을 자연으로 전환하고, 일회용 제품을 기능성 다회용 소재로 변환하여 환경보호와 위생 증진을 동시에 추구한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원료를 사용하고 제품의 생애 주기를 연장하는 방식으로 기후 위기와 환경 오염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
피스하나는 지역 농가와 협업해 버려지는 농산물에서 새로운 쓰임을 찾고,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지역경제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또한, ESG 파트너로서 기업과 기관에 업사이클링 관련 컨설팅 및 제품화를 지원하며, VIP용 답례품 및 시그니처 제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피스하나는 서울시 패션 지원사업(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수상(2023), 서울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선정(2024) 등 다수의 성과를 거두며 지속 가능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혁신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국제 및 국내 특허를 보유하며 다양한 환경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류하나 대표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통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와 기업,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