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가 화재 예방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아파트아이의 ‘모바일 소방 세대 점검’과 ‘아파트 화재 대피 계획 수립’ 서비스가 이번 표창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모바일 소방 세대 점검’ 서비스는 가구마다 간편하게 화재 예방 점검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아파트 화재 대피 계획 수립’ 서비스는 화재 발생 시 대피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방청은 “아파트아이의 모바일 서비스가 입주민의 실생활에 쉽게 적용되고,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아파트아이 기획팀 유관형 팀장은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개발한 서비스가 좋은 결과를 가져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협력해 더 안전한 공동주택 생활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2022년 12월부터 공동주택 시설 세대별 점검이 의무화됨에 따라, 입주민들이 점검표를 수기로 작성하고 관리사무소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소방 세대 점검’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까지 90만 세대, 약 17만 단지가 이 서비스를 활용하며 실질적인 화재 예방 효과를 보고 있다.
또한, 아파트아이는 작년 3월부터 소방청과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아파트 입주민의 화재 대피 계획 수립을 위한 ‘아파트 화재 대피 계획 수립’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단지와 세대별로 다른 피난시설을 확인하고, 화재 상황을 가정한 대피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