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스토리 (19)] 해외 한인 숙소 실시간 예약 서비스, 한인텔

과거 제주도는 신혼여행지로 각광받아 비행기와 숙소를 예약하고 관광 코스를 짜야 하는 말 그대로 관광지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의 제주도는 무작정 가방 하나 둘러메고 언제든 달려갈 수 있는 휴식처가 됐죠? 손쉽게 제주도에 갈 수 있는 이유는 올레길과 저가항공 때문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 여행자들에게 숙소 문제를 해결해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펜션뿐 아니라 도미토리 형식의 게스트 하우스, 모텔형 숙소까지 접근이 용이하고 가격대비 성능비가 뛰어난 숙소가 아니었다면 지금 같은 제주여행의 흐름을 만들어낼 수는 없었을 겁니다.

같은 맥락으로 해외 여행 계획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숙소인데요. 해외 여행을 해보신 분이라면 비행기 티켓 예약 후, 수많은 여행 커뮤니티의 정보를 취합해 고민하고, 셀 수 없는 클릭 후에야 비로소 숙소를 결정했던 경험들이 있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낯선 해외 여행 중 만나게 되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는데요. 이런 수고와 문제들을 덜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외 한인 민박의 대명사, 한인텔

2010년 한해만 천삼백만 명이 해외여행을 다녀왔고, 이 중 패키지여행은 40%에 못 미치는데요. 호텔과 패키지 여행 상품보다 여행 커뮤니티나 지인을 통해 손수 숙소를 예약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지는 요즘, 한인 민박의 정보를 모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자유여행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명실공히 해외 한인 민박의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는 “한인텔”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쉽게 말하면 호텔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친척집 같은 편안한 숙소를 간편하고 손쉽게 예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한인텔이 가장 특화된 지역은 뉴욕으로, 뉴욕 한인 민박의 90%가 한인텔을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뉴욕 여행을 앞두고 있는 고객이 한인텔을 이용하게 되면, 한국과 뉴욕에서 현지시간에 맞춰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어 낯선 뉴욕 여행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고 고객의 예약 상태를 수시로 고객과 숙소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전송해줘 예약상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 예약과 항공 예약을 혼합한 형식의 실시간 시스템을 민박에 적용해 민박과 자유여행의 단점까지도 커버해줍니다.

한인텔은 이런 간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숙소 예약 시스템 외에도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여러가지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행지 맵과 스트릿 뷰로 숙소 주변의 위치, 주변환경에 대한 정보, 인근 주변 관광지와의 거리와 예약 가능한 숙소의 위치를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민박의 부정확한 정보로 겪는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실제 숙박한 이용자만 작성할 수 있는 한인텔의 이용후기로 객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자체 개발한 후기 수집 시스템을 사용해 한인텔 내에서 클릭 한번으로 다양한 전세계 여행 후기 포스팅 접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여행을 위한 맞춤형 숙소를 선택!

이제 사람들은 패키지 여행의 불필요하고 강압적인 쇼핑이나, 관광명소만 둘러보는 수박 겉핥기식 해외 여행이 아니라 외국의 문화와 삶을 경험하고 돌아오는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꿈 꿉니다. 그리고 인터넷과 IT기술의 발달 덕분에 각종 여행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어 가이드 없는 여행을 기호에 맞게 계획합니다. 이렇게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여행의 목적과 예산에 딱 맞는 숙소를 결정하는 일은 그래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한인텔에서는 실시간 검색을 통해 전 세계 민박의 가격 및 숙소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고, 여행 일정과 인원에 알맞은 객실을 이용객들의 평가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튜디오, 독채, 일반룸과 같은 다양한 객실타입 분류로 쉽게 자신에 맞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예약이 까다로운 도미토리 타입의 객실도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뿐 아니라 현지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로컬 투어 항공과 렌터카, 한인택시 업체 또한 제휴되어 있어 한인텔 안에서 개인의 취향과 일정에 맞게 여행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끝낼 수 있습니다.

결제 또한, 사이트 내에서 실시간 환율을 적용해 국내외 카드로 가능한데요. 흔히 한인 민박에서 활용하는 계좌 송금과 확인 절차가 생략되어 간편하고, 예약금은 숙박이 끝나는 시점까지 예치해 두었다가 퇴실 완료 시점에 숙소에 정산해주는 에스크로 방식으로 운영해 숙소를 이용하는 사람과 주인, 모두에게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현재, 한인텔은 뉴욕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 지사를 마련하여 전 세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모바일 서비스도 곧 오픈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여행에서는 일상을 떠나 쉼과 회복을 누려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은 짜여진 일정과 낯섬으로 피로감을 더하기 일쑤인데요. 친구집에 들르는 것처럼 몸과 마음이 가볍고 편안한 여행을 원한다면 한인 민박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안정되고 안전한 숙소를 베이스로 삼고 여행지를 둘러보고 현지인들을 만나며 그 사람들 속에서 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해 보는 진정한 여행, 그 시작을 한인텔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혹시 지금, 어딘가로 떠날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가장 먼저 집 같은 숙소를 마련하고 나만의 특별하고 편안한 ‘진짜 여행’을 떠나보세요~

글 : 벤처스퀘어 조혜선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