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티브 eBook 모글루!
김태우 대표를 처음만났던 때는, 한국 Ebook의 미래는 어떻게 될것인가? 뭐 이런 재미없는(?) 주제의 세미나 였던것 같습니다.
까무잡잡한 피부에 좀 피곤해보이는 눈을 했던 그는, 보통 창업하기에 어린나이 만큼이나 저돌적인 솔루션 설명을 이어가더군요. (눈은 여전히 피곤하더군요, 좀 쉬엄쉬엄하세요. ^^)
단순히 열정에 가득차있다라고 말하기엔 만만치 않은 내공을 보여줬었던 김태우대표를 한번정도 따로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불현듯 했었는데, 의외로 만남의 자리를 빠르게 가지게 되었습니다.
김태우 대표의 이력은 화려합니다.
KAIST 수리과학과 졸업, SK telecom ventures근무(실리콘 벨리 소재), Moglue 대표이사. 우와~ Good~
모글루의 솔루션의 특징은 간단합니다. 현재 광범위 하게 제작되어있는 어린이동화책 , 또는 그림책, 여러 요리 레시피등 2D 컨텐츠들을 쉽게 앱북으로 만드는 솔루션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재미있죠.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해외진출을 노리고 있다니 상당히 기대되는 팀입니다. 다만, 미국내 유력출판사와의 제휴 및 컨텐츠 소싱 부분에서 경쟁해야하는 부분을 잘해나가려면 미국내 유력 VC의 투자를 다시 유치해서 성장동력을 얻는 부분이 필요할 듯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해외업체가 Main Stream이 되기위해서는 현지 유력자들의 헌신적인 도움이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모글루는 미국내 지사설립을 통해서 이들에게 접근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만만치않은 아이템 기획력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는 김태우대표에게 많은 기대를걸고 있습니다. 향후에 해외진출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들을 다시한번 풀어볼수 있는자리가 마련되길 바랍니다
성공하세요. 김태우 대표, 모글루
글 : 준앱스
출처 : http://bit.ly/wIQI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