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직한 미니 콤포넌트 시스템은 학생이나 싱글족의 공부방이나 침실에 놓고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제법 풍부한 음량으로 음악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는 까닭이다. JVC(www.jvc-victor.co.jp)의 UX-LP7은 그런 미니 오디오 시스템을 필요로 하면서 이미 아이팟 시리즈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눈 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UX-LP7은 깜찍하고 발랄한 디자인을 입고 있는 미니 오디오 시스템이다. 평범한 미니 오디오 시스템과 크기나 기능은 비슷하지만 아이팟 시리즈를 연결해 외장형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팟에 들어가 있는 동영상을 TV와 연결해서 재생할 수 있는 영상 출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아이팟을 연결하는 독(Dock)은 앞면에 자리를 잡고 있고, 슬라이드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본체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아이팟 시리즈는 아이팟 미니 1.2 세대. 아이팟 나노 1,2,3,4,5세대, 4세대 아이팟, 4세대 아이팟 포토, 5세대 아이팟 비디오, 아이팟 클래식, 1,2 세대 아이팟과 호환된다.
아이팟을 독에 연결한 상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선리모컨을 이용해 재생, 일시정지, 곡 이동, 화면 스크롤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아이팟에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팟 셔플처럼 독 커넥터가 없는 아이팟이나 MP3 플레이어는 스테레오 케이블로 연결해 외장형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스피커의 실용 최대 출력은 좌우 각각 30W로, FM과 AM 라디오, CD 플레이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CD 플레이어는 오디오 CD뿐만 아니라 MP3와 WMA 형식의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아울러 본체에 내장된 USB 단자에 음악 파일이 저장된 USB 드라이브를 연결한 후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입출력 단자는 USB, 외부 오디오 입력, 헤드폰, 아이팟 비디오 출력용 콤포지트 단자 등을 제공한다. FM 채널은 최대 30개 AM 채널은 최대 15개까지 저장해 놓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을 지원한다. 크기는 본체가 165x259x258mm 스피커는 140x250x188mm다.
(사진:www.jvc-victor.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