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에서 일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일본어 웹카다로그 제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한국기업의 일본어 웹사이트인 코나비(www.kornavi.jp)를 통해, 일본어로 된 상품 소개와 홍보를 할 수 있다.
모집하는 지원 대상 기업은 70개사로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일본어 웹카다로그 제작 서비스는 연간 40만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서비스이지만 벤처기업협회를 통해 제작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웹카다로그는 텍스트, 사진, PDF 형식의 제안서, 동영상 등을 이용해 인터넷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다. 웹카드로그 제작 지원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웹카다로그 본문 내용을 일본어로 번역해 주고, 최대 20MB 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고 한다.
일본어 번역은 최초 1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PDF나 첨부 파일의 번역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아울러 현지 비즈니스 매칭 및 특별 기획 홍보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QR 코드 제작 및 모바일 페이지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벤처기업은 벤처기업협회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와 함께 추가로 사업자등록증, 제품소개서, 제품 사진 등이 필요하다. 신청기간은 2010년 7월 9일 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890-06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