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포스퀘어 등이 데뷔한 글로벌 스타트업 각축장, SXSW
– ‘한국공동관’ 최초 마련…총 7개 스타트업에 기회
– 내년 3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해외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 기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박병원)이 내년 3월 열리는 세계 최대 창조산업 컨퍼런스 ‘SXSW2013’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재단은 이 행사의 주요 이벤트인 트레이드 쇼 내 한국공동관(Korean Startup Pavilion)에 입주할 총 7개의 참가업체를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선발 업체에게는 항공료의 50%를 제외한 참가권, 박람회 부스 입주비, 홍보비, 체류비 등을 지원한다.
재단이 참가할 트레이드 쇼는 매년 세계에서 600여개 업체와 6만5000여 투자자·언론이 찾는 SXSW 주요 행사다. 영국·브라질·호주·대만·일본 등 많은 국가가 자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이끌고 참가한다. 내년에는 싱가포르도 합류한다.
SXSW란?
https://www.youtube.com/watch?v=59iuJSg0tY8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매년 3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글로벌 창조산업 컨퍼런스다. 1987년 음악·영상 산업 페스티벌로 시작해 컨텐츠와 디지털 산업 등으로 영역을 넓혀 왔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지역 연계 페스티벌 겸 컨퍼런스로 꼽힌다. 트위터, 포스퀘어, 핀터레스트 등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서비스들이 이 행사를 통해 스타로 발돋움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은 청년 창업가에 대한 지원과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지난 5월 은행연합회 20개 사원기관이 설립한 비영리기관이다.
행사개요
- 선발대상 : IT·컨텐츠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7개사
- 참가기간 : 텍사스 오스틴에서 2013년 3월 10일~13일(4일간)
- 지원내용 : SXSW 트레이드 쇼 참가·체류비용 일체(항공료의 50%는 자비부담)
- 서류마감 : 2012년 12월 17일(월)까지
참가신청
참가신청 하러가기
기타 자세한 안내
※ 참가신청은 온라인으로만 받으며, 최종 선발된 7개 업체는 재단과 함께 제품 및 홍보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