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을 검색하거나 사용할 때 앱 사이트를 혹시 찾아보셨습니까? 모바일 앱을 만든다면 1차로 앱 제작에 신경을 써야 하지만 앱과 함께 미려한 소개 홈페이지를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면 그 효과는 더욱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WDL에서 소개하는 21개의 아름다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추천 앱 사이트가 일반 홈페이지나 블로그와는 달리 복잡하지 않고, 미려한 이미지와 단순한 앱 다운로드 연결만으로도 어떤 서비스인지 쉽게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앱 다운로드 또한 소개하고 있답니다. 앱 제작을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소개 글과 앱 사이트에 한번씩 들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사이트 : 21 Beautiful iPhone and Android App Websites
아름다운 앱 사이트 대표 사례
하나의 모바일 앱을 개발한다는 것은 상당히 힘든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앱이 소개를 위한 앱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모바일을 통한 웹 트래픽보다지않게 PC를 통한 웹 트래픽이 높고, 검색 사이트와 일반 포털 사이트의 검색을 통한 앱 홍보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여력이 된다면 위와 사례처럼 별도의 앱 사이트의 제작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앱 사이트 사례로는 카카오와 블레틴이 사례가 있습니다.
만일 앱 사이트 제작을 결정하였다면 다음의 세 가지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살린다면 더욱더 좋은 앱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1) 앱 소개에 집중
복잡한 소개와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앱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와 메시지 중심의 간단한 소개에 집중해야 합니다.
2) SEO는 철저하게
모바일을 통한 접근보다 PC와 같은 기존 사용자들을 겨냥한 앱 사이트이기 때문에 검색 엔진 및 포털 사이트의 SEO를 고려하여 제작하여야 합니다.
3) 고객과의 채널이 될 수 있으면 금상첨화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앱 사이트입니다.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을 열어두고, 다양한 의견과 Q&A를 소화하는 곳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더 훌륭한 앱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많은 일들이 아주 작은 2%의 차이로 그 성패과 좌우되는 것을 많이 봤습니다. 새로운 앱을 만들겠다고 결정을 내렸다면 앱 만드는 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앱을 누구에게 소개하고, 어떤 채널을 통해 홍보하며,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고민하는 것 또한 앱 개발과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런 앱 개발 이외의 부가적인 활동을 위한 시작점이 바로 앱 사이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의 여력이 된다면 앱 사이트 제작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글 : 네오비스
출처 : http://bit.ly/TFcC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