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부와 녹생성장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2010 우수 녹색환경벤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해 열렸던 ‘2009 녹색 환경산업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에 규모와 대상이 더욱 커지고 넓어졌다. 응모 기간은 8월 6일까지며, 대회 홈페이지(www.ecoventure.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회의 슬로건은 ‘글로벌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녹색환경기술을 찾습니다!’로, 기술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녹색환경산업 분야 사업화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벤처기업을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공모 분야는 예비창업부문과 창업초기부문으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예비창업부문은 교수 및 연구원, 대학(원)생, 일반 예비창업자가 참여할 수 있고, 창업초기부문에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업력이 3년 이내인 초기 창업기업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시상 내역을 보면 우선 부문통합 대상 1명이나 팀에게는 상장 및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예비창업부문과 창업초기부문 분야에 따라 각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하고, 최우수상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게는 각각 상장 및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환경벤처센터 입주 자격 부여(대상 수상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 각종 육성사업 연계 지원, 환경산업기술원 직원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