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가 ‘SVI 기본이 강한 벤처창업하기’ 4기 수강생 35명을 모집한다. 예비기술창업자와 창업 1년 미만 기업 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예비창업자가 10만원 그 외는 15만원이다. 교육은 9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있는 벤처기업협회 SVI 대회의실에서 진행 된다.
교육 과정은 크게 창업실무, 창업사회화, 모의창업으로 나누어진다. 창업실무과정에서는 성공창업 로드맵그리기, 사업타당성 검토와 사업계획서 작성, 성공하는 BM의 조건, 창업의 성공열쇠 지적재산권이라는 세부 주제를 통해 창업실무를 익힐 수 있다.
창업사회화과정은 벤처경영과 기업가정신, 산업 및 경제트렌드 분석, 마케팅 불변의 법칭, 자금조달과 출구전략, CEO의 회계관리, 도전의 출발 비저닝, CEO의 이미지 구축, 글로벌 환경 이해와 기회, 프레젠테이션 역량 등으로 세부 교육이 진행된다. 모의창업과정 창업오답노트, 창조적 혁신사례 탐방, 경영시뮬레이션, 벤처클리닉-멘토링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교육생은 수강신청서를 통한 1차 심사를 거친 후, 사업요약서를 통한 2차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교육신청 기간은 9월 3일까지이며, 9월 8일 개별통보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선정 여부를 알려준다. 등록기간은 9월 8일부터 9월 10일 자정 까지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서울지역 우수창업보육센터 입주기회가 제공되며, 개별 창업지도와 멘토링을 지원한다. 아울러 중소벤처 창업자금 우대, 기술평가 보증서 발급 지원, 휴넷 골드클래스 멤버십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