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채용박람회 ‘한이음 일자리 엑스포 2010’ 개최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사용자 삽입 이미지보산업연합회의 주관 및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후원하는 ‘한이음 일자리 엑스포 2010’이 오는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본관 1층 Hall A1, A2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IT 분야 우수기업과 청년인재를 이어주는 대한민국 최대의 IT 채용박람회다. 대·중견·중소기업 및 글로벌 기업 등 약 200여 IT분야의 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을 통해 인재를 채용한다. 정부의 IT 인력양성 사업에서 배출된 인재의 전시 작품을 기업이 평가하고 우수자는 현장에서 스카우트 할 예정이다.
 
행사구성은 기업채용관, 대학작품관, 취업도우미관, 홍보관, 이벤트관으로 구분된다. 기업채용관에는 LG CNS, 엔씨소프트, KT ds, 롯데정보통신, DK UNC,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태산LCD 등 IT분야 우수기업이 현장 면접을 통해 약 3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하고 기업인재상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된다.
 
대학작품관에는 학부과정 및 석·박사 과정의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한 실력 있는 인재들이 현장에서 직접 작품을 설명하는 자기PR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 중 학부과정의 경우 산학협력 IT멘토링 프로젝트 수행 결과물 중 평가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 전시하며, 최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지식경제부장관상과 협회 및 기업상이 수여된다.
 
취업도우미관에는 지문인식을 통해 본인의 인성과 적성을 알아보는 지문인적성검사와 박람회의 직·간접 참가기업의 채용공고, 이력서 사진촬영관,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정보검색대 등 현장에서 입사지원 및 면접이 가능하도록 구직자들의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채용설명회와 IT분야의 유명인사 초청특강 및 취업전략 강의가 진행되는 세미나관, 입사지원과 이미지, 면접, 경력 등의 컨설팅을 무료로 도와주는 전문 컨설팅관이 있다. 기업인사담당자와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면접관으로 참여하여 모의 및 영어, 사이버 면접 등 유형별 면접이 진행되는 체험관과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알리는 홍보관, 다양한 부대행사의 이벤트관도 있다.
 
행사 참여는 IT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력서와 자격증 등 입사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여 박람회 현장에 방문하면 직접 입사지원이 가능하고 면접 기회도 잡을 수 있다.
 
기타 ‘한이음 일자리 엑스포 2010’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haniumexpo.com)와 박람회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