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선보인 안경형 PC 구글글라스는 실제로 어떻게 작동할까. 구글이 유튜브에 개설한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동영상을 통해 구글글라스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구글글라스는 여느 안경처럼 그냥 착용하지만 본체 오른쪽 부위 흰색 표면은 터치패드로 이뤄져 있다. 관자놀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슬쩍 움직여주면 여러 조작을 할 수 있다. 가볍게 누르면 시작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 앞쪽 부위를 눌러서 화면 전체가 시야에 들어오게 조절할 수 있다. 시작화면에는 홈스크린 시계가 표시되어 있고 타임라인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타임라인 왼쪽에는 날씨예보 같은 미래 정보가 표시된다. 항공편 일정이나 캘린더에 등록해놓은 이벤트도 볼 수 있다.
자세하게 알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가볍게 터치패드를 눌러주면 된다. 해당 정보를 본 다음 원래 표시 상태로 되돌리려면 슬쩍 손가락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터치를 하면 된다.
메시지나 녹화한 동영상 등에는 모두 오른쪽 하단에 기록 시점이 표시된다. 이들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고 싶다면 해당 화면에서 탭만 하면 된다. 공유할 친구를 고른 다음 탭하면 간단하게 파일 업로드를 할 수 있다. 이번에 구글이 공개한 구글글라스 작동 화면은 1분 8초 가량. 작동 방법은 생각보다 쉽다는 반응이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한 저명한 해커가 구글글라스를 뚫는 일명 탈옥에 성공했다는 소식과 보안 결함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글: lswcap
출처: http://lswcap.com/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