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타트업의 콜라보레이션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사례 중 하나는 최근 커플앱 비트윈과 숙박공유서비스 에어비앤비가 진행하는 ‘커플 여행’ 지원 행사다.
이번 이벤트에 선정된 14쌍의 커플들은 파리,바르셀로나,멕시코등 해외 7곳, 서울,제주도,동해등 국내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이벤트는 7.21~7.27까지 일주일동안 진행되며, 신청은 ‘비트윈 어플내 이벤트상자’에서 가능하다.
여행 컨셉에 따라 매일 바뀌는 여행지와 당첨자발표등의 상세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양사의 관계자는 ‘이미 작년 말에 1차 커플여행 이벤트를 진행했고, 단 한커플을 선정함에도 2500:1이 넘는 예상을 뛰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관심에 비트윈과 에어비앤비 고객 모두에게 더 큰 만족을 주고자 2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많은 고객들이 행운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스타트업으로 드물게 일본,동남아등에서 세력을 키우며 올해 일본,미국의 VC로 부터 펀딩받은 VCNC(비트윈 개발사)와 전세계적으로 공유경제의 가치를 보여주며 190개 국가에 80만개가 넘는 객실, 1500만명이 넘는 여행자들이 사용한 세계최대 숙박공유서비스 ‘에어비앤비’라는 국내외 스타트업의 대형 제휴 마케팅의 측면에서도 주목 할 만하다.
지난 1차 커플여행 이벤트의 당첨자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더 많은 연인들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때까지 노력한다는 비트윈과 에어비앤비의 다음 이벤트가 기다려진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