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의 스타트업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연례행사인 차이나뱅 어워드(ChinaBang Awards)가 2015년을 기점으로 4년차에 접어들었다. 테크노드의 아이디어로서 출범된 이 행사는 작년 20개 이상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아이디어, 스타트업, 기업을 격려하는 자리다.
수상과정은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잠재력, 시장영향력에 대한 전문가위원회의 평가가 반영된 온라인조사를 포함하고 있다.
차이나뱅(ChinaBang)은 2014년에 국내 가장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찾아 항저우, 슈저우, 상하이 등을 비롯한 여러 도시들을 방문했다. 이에 더 나아가 중국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동시에 해외의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을 찾기 위해 국제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차이나뱅은 스타트업과 지역간의 지리적 경계를 무너뜨리겠다는 목표 아래, 사이버포트(Cyberport), HKSTP, StartupsHK 그리고 스타트업 대학과 같은 지역 파트너와 협업하여 창의력있는 홍콩 스타트업들과 기업들을 모집하고 있다.
홍콩에 지부를 두고 있는 기업들은 5월에 열리는 로드쇼 행사에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중에게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 결과 홍콩 기업들은 많은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테크노드와 제휴를 통한 전재이므로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 Emma Lee (TechNode)
원문 : http://goo.gl/KmGQSn
번역: 윤정원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