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서비스 전문기업 원트리즈뮤직이 자사의 매장음악 서비스인 ‘라임덕(Rhymeduck)’을 국내 전자금융 서비스 업체 KIS정보통신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KIS정보통신은 국내의 매장음악 서비스사들을 검토, 선곡력과 기술력, 서비스 품질 등에서 높이 평가 받은 원트리즈뮤직의 ‘라임덕’ 서비스를 선택했다. 앞으로 KIS정보통신이 제공하는 POS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가맹점은 원트리즈뮤직의 매장음악 서비스를 합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기존에는 결제솔루션만 제공하는 POS시스템을 판매해왔지만, 최근 가맹점들의 저작권 이슈로 매장음악 서비스를 부가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추세라고 전했다.
원트리즈뮤직 영업전략기획팀의 윤영석 팀장은 “유통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분들이 각 매장과 업종에 적합한 음악을 편리하게 선곡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다양한 테마의 곡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가맹점주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원트리즈뮤직은 매장음악 서비스 ‘라임덕’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매장음악 솔루션을 공급하며 브랜드 컨셉과 고객 성향을 분석한 맞춤형 음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에는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해 신규 매장 2,000개소 추가 확보, 2014년도 상반기 목표 매출 달성, 세계 최대 창조산업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에서 월마트등 대형 매장과 접촉한 바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