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세상을 바꿀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필요한 것들만 담아 쓰기 편하게 만든 하드웨어가 물론 그 시작이었겠지만 본격적인 혁신을 이끌어 낸 것은 역시 수많은 앱(App)이었다는데 이견이 없으실 겁니다. 애플의 아이폰 이후 세상에 등장한 많은 기기와 플랫폼은 각기 플랫폼을 더 빛나게 해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얼마나 확보하고 사용자들이 그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느냐의 전쟁을 시작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치열한 다툼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본 기업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 운영체제인 윈도는 여전히 그 세가 강하지만 모바일 시장에서는 여전히 윈도폰의 존재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윈도폰과 함께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밴드(Microsoft Band)는 이런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잘 만들어진 하드웨어와 기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밴드를 더 유용하고 재미있게 쓸 수 있게 해주는 여러가지 앱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게이머밴드(GamerBand)도 그중 하나입니다.
게이머밴드는 정말 단순한 앱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Xbox 는 게임 네트워크를 통해 각 개인의 점수라던가 구매이력, 그리고 게임에서 사용하는 아바타 정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밴드는 이들 정보 중 아바타 정보를 연동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밴드의 화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간단한 앱입니다. 동작 원리가 너무 간단해서 사용법을 따로 배울 필요가 없을 정도네요.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밴드의 화면을 재미있게 꾸미고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 NoPD
원문: http://nopdin.tistory.com/1651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