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정부지원사업,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개인 브라우저 제작 스타트업 림버스는 이용자의 상황에 맞게 정부 지원사업을 검색할 수 있는 벤처하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벤처하자는 소속 지역 , 대표 나이, 업력, 직원 수, 그리고 업종 정보만 선택하면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700여개의 정부 지원제도 가운데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지원가능한 제도만 취합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벤처하자에 접속하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신이 속한 지역, 나이, 업력, 직원 수와 회사 규모, 업종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선택한 조건에 맞는 정부 지원사업이 검색된다.
벤처하자는 조건에 맞는 정부 지원제도를 연결해주는 서비스 이외에도 창업경진대회, 해커톤 등 전국의 스타트업 대회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향후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서바이벌 툴킷’을 지원할 예정이다.
림버스는 “법인을 설립하면서 자금 관련 고민을 하던 중 정부 각 부처별로 분산되어있는 정부 지원제도를 일일이 찾고, 취합하다가 해당 정보를 모든 신생 벤처 또는 소상 공인들과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돼 벤처하자를 만들게 됐다”며 “벤처하자는 필요한 지원금 제도를 찾을 수 있는 통합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