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털 와디즈가 홈리스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 두손컴퍼니와 배송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었다.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물류대행 업체와 손 잡은 것은 최초의 사례다.
와디즈 측은, 실제로 많은 프로젝트 진행자들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며 ‘프로젝트 종료 후 포장 및 배송’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번 제휴를 통해, 프로젝트 진행자들이 참여자들에게 보상품을 배송할 때 겪는 어려움을 상당부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두손컴퍼니 박찬재 대표는 와디즈와의 이번 협약에 대해 “와디즈가 갖고 있는 프로젝트 사후 관리에 대한 고민과 두손컴퍼니가 갖고 있는 지속적인 고객사 발굴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보고 협력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더 많은 스타트업, 소셜벤처와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라고 전했다.
한편, 와디즈는 다양한 스타트업, 소셜벤처, 문화예술가 등의 펀딩 성공을 위해 크라우드펀딩 스쿨 및 컨설팅을 제공함과 동시에 펀딩 이후에도 VC, 임팩트 투자기관, 생산공장 등 다양한 채널을 연계하여 새롭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